인사말
  • > 기관소개 > CBMC 소개 > 인사말
CBMC 중앙회장 이 대 식
“성경적 경영과 비즈니스 세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중앙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심에 감사를 드리면서도 지금까지 이끌어오신 선배님들과 회원 여러분들게 염려를 끼치지는 않을까 두렵기도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30년 동안 CBMC에 몸담아 활동하면서, 제 인생에서 가장 멋진 선택이 있었다면 CBMC와의 만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매주, 일과 사업장을 생각하면서 모이는 기도회는 저에게 아주 중요한 모임이었습니다. 특히 같은 처지에 있는 우리 선후배 회원들의 말 한마디에서 위로를 받고, 실낱같은 희망을 발견하여 도전하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저는 비즈니스를 하면서 앞이 잘 안 보이고 의욕을 상실할 때 수시로 CBMC비전스쿨에 갔습니다. 그때마다 비전스쿨에서 도전받으며 ‘아, 이렇게 해야지’하고 결심하며 돌아왔습니다. 비전스쿨은 저에게 언제나 새롭고도 중요한 ‘만남’이었습니다.

한국CBMC는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한다”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그것은 전도와 양육, 리더십 개발, 그리고 일터변화입니다.

일터변화를 위한 성경적 경영은 쉽지 않습니다.

긴박하게 돌아가는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성경적 경영! 저는 여러 번 실패했고 좌절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비록 그렇게 되지 않아 안타깝고 후회한다 해도, 매일매일 반복하는 그 노력이 우리의 비즈니스를 돕고 우리의 선한 마음이 일터의 사람들로 하여금 예수를 믿게 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전도와 양육, 리더십 개발, 일터 변화!

저는 이 일을 위해서 계속 고민하고 우리 중앙회 임원들과 같이 토론하여 방법을 찾고, 또 사례를 연구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지회와 연합회에 이러한 사례들을 전달하여 많은 회원들이 “아, 다른 분들도 이런 고민을 하고, 이렇게 발버둥치면서 비즈니스 세계를 변화시켰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도전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중앙회장직을 수행해 나가면서 이 일에 더욱 집중하고, 또 거기서 제 시선을 떼지 않을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 저를 도와주시고, 저에게 힘을 실어주시고, 그리고 협력해주십시오. 저도 여러분이 섬기는 지회, 연합회의 발전과 각 지회원의 성경적 경영, 비즈니스 세계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