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추천도서

이달의 추천도서
[4월 추천도서 1]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22.03.31

본문

저자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출판사
비즈니스맵
소개
마케팅의 역사가 증명하는 절대 불변의 법칙!

소개

 

지난 수십 년간 마케팅은 시대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도전과 응전을 반복해왔다. 그리고 이제, 신인류(新人類) 출현으로까지 비유되는 다채로운 소비군(群)의 등장은 마케팅이 보다 새로운 감각과 전략으로 무장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처럼 변화무쌍하고 다이내믹한 마케팅의 세계에 '불변의 법칙'이란 게 존재할 수 있을까? 어렵고 복잡한 마케팅 분야에 불변의 법칙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현존하는 최고의 마케팅 전략가인, 이 책의 저자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는 마케팅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확고부동한 법칙을 규명한다. 시장의 성공과 실패는 마케팅에 들인 노력과 비용, 우연한 행운 등의 요인이 아니라 오직 이 절대법칙에 의해서만 좌우된다. 출간 15년 만에 최신 번역판으로 출간되는 이 세기의 베스트셀러인 이 책에는 지금도 그 유효성을 여실히 입증하고 있는 22가지 법칙들이 제시되어 있다.


 

 

 

저자소개

 


알 리스

마케팅 전략 회사인 리스 앤드 리스(Ries & Ries)의 공동 설립자로서 회장을 역임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으로 뽑힌 수많은 회사를 컨설팅 하며 세계적인 마케팅 전략가로 인정받았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브랜딩 불변의 법칙』 『경영자 VS 마케터』 『마케팅 포지셔닝』(이상 공저) 『경영 불변의 법칙』 등 다수의 저서를 남겼다.


잭 트라우트

‘포지셔닝’ 개념을 최초로 대중화하여 미국 마케팅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혀 왔다.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트라우트 앤드 파트너스(Trout & Partners)의 대표를 역임하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상대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쟁』 『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단순함의 원리』(이상 공저) 『잭 트라우트, 비즈니스 전략』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등 다수의 저서를 남겼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감수의 변

들어가는 말


제1장 _ 리더십의 법칙 The Law of Leadership

제2장 _ 영역의 법칙 The Law of the Category

제3장 _ 기억의 법칙 The Law of the Mind

제4장 _ 인식의 법칙 The Law of Perception

제5장 _ 집중의 법칙 The Law of Focus

제6장 _ 독점의 법칙 The Law of Exclusivity

제7장 _ 사다리의 법칙 The Law of the Ladder

제8장 _ 이원성의 법칙 The Law of Duality

제9장 _ 반대의 법칙 The Law of the Opposite

제10장 _ 분할의 법칙 The Law of Division

제11장 _ 조망의 법칙 The Law of Perspective

제12장 _ 라인 확장의 법칙 The Law of Line Extension

제13장 _ 희생의 법칙 The Law of Sacrifice

제14장 _ 속성의 법칙 The Law of Attributes

제15장 _ 정직의 법칙 The Law of Candor

제16장 _ 단일의 법칙 The Law of Singularity

제17장 _ 예측 불가의 법칙 The Law of Unpredictability

제18장 _ 성공의 법칙 The Law of Success

제19장 _ 실패의 법칙 The Law of Failure

제20장 _ 과장의 법칙 The Law of Hype

제21장 _ 가속의 법칙 The Law of Acceleration

제22장 _ 재원의 법칙 The Law of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