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추천도서

이달의 추천도서
[4월의 추천도서 2] 영적 훈련과 성장

2022.03.31

본문

저자
리처드 포스터
출판사
생명의 말씀사
소개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 알려진 비밀!! 영적 훈련은 삶이며 하나님의 은혜의 통로다!

소개

 

 영성 신학자, 리처드 포스터의 대표작인 『영적 훈련과 성장』 개정판.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이라는 부제처럼 이 책은 내적 훈련과 외적 훈련, 단체 훈련을 통해 영적성장에 이르는 길을 소개한다. 묵상, 금식, 공부, 홀로 있기, 복종, 인도하심 받기 등의 훈련은 우리의 외적 습관을 변화시켜서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풍성하심’이 임하게 한다.


 

 

저자소개

 

리처드 포스터는 현대 크리스천의 영성에 독보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 시대 최고의 영성 신학자다. 그는 교회 부흥을 위한 여러 사역들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레노바레(Renovare)'의 설립자다. 이 단체는 교파를 초월하여 인종적 학문적 배경을 달리하는 많은 영적 거장들이 모여 영성 훈련의 구체적 방법론을 모색하고 있다.


리처드 포스터는 인간의 근원과 영원에 집중하는 작가이다. 그가 강조하는 영성은 자신이 아닌,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타인에게 내어줄 수 있는 빈 마음이다. 자신을 비우고 타인과 나눈다는 그의 사상은 빠르고 복잡한 현대와 대조를 이룬다. 그는 이런 우리의 조급증이 변모시켜버린 물질적인 현대 사회를 비판하며, 그로 인해 변해버리는 종교 역시 경계한다. 리처드 포스터가 그의 작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것은 끝없는 갈망이 아닌 차분한 내면의 조명이다. 그의 작품들은 내면의 묵상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하나님을 만나도록 돕고 있다.


그는 조지 폭스 대학, 프랜즈 대학교, 아주사 퍼시픽 대학교 등에서 성경신학, 조직신학, 영성신학을 강의했다. Christianity Today(크리스처너티 투데이) 선정 '올해의 책'과 미국 복음주의 기독교 출판협의회(ECPA)의 골드메달리언 상을 각각 수상한 『리처드 포스터 기도』와 『돈, 섹스, 권력』을 비롯해 『리처드 포스터가 묵상한 신앙 고전 52선』『영성 훈련을 위한 아홉 번의 만남』『영적 훈련과 성장』등이 있다.





목차


추천의 글

감사의 글

들어가는 글


1. 영적 훈련 : 자유에 들어가는 문


제 1부 내적 훈련

2. 묵상의 훈련

3. 기도의 훈련

4. 금식의 훈련

5. 학습의 훈련


제 2부 외적 훈련

6. 단순성의 훈련

7. 홀로 있기의 훈련

8. 복종의 훈련

9. 섬김의 훈련


제 3부 단체 훈련

10. 고백의 훈련

11. 예배의 훈련

12. 인도하심을 받는 훈련

13. 축전의 훈련